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제359회 임시회 12일 개회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방 운영
기사입력  2017/10/12 [08:54]   임창용 기자
▲ 충청북도의회는 12일부터 24일까지 제359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청북도의회(의장 김양희)12일 제359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해 오는 24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회기에는 박우양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조정교부금 배분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의원발의 11, 충청북도지사가 제출한 정부조직법 개정에 다른 충청북도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등 정비에 관한 조례안15, 충청북도교육감이 제출한 ‘2020년 학교(가칭 호암초 등 2) 설립 계획안2건으로 총 28건을 심사하고, 상임위별로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교육위원회 윤홍창 의원이 도지사를 대상으로 충청북도 균형발전을 위한 새로운 권역별 조정 제안 등에 대하여 대집행부 질문을 실시하고, 정책복지위원회 박종규 의원이 밀레니엄타운 조성사업’, 행정문화위원회 이언구 의원이 호스피스산업 발전’, 교육위원회 정영수 의원이 최저임금 상향에 따른 농업계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1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 충북도 및 충북도교육청, 소속행정기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으로, 충북도의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내실 있고 심도있는 감사를 실시하기 위해 오는 117일까지 행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 등에 대한 도민제보를 접수 받는다.

 

제보사항으로는 도정 및 교육행정에 반영할 사항, 예산낭비사례, 제도 개선 및 건의사항, 기타 도민 생활불편사항 등으로, 제보된 내용은 감사 시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제보방법은 충청북도의회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도민 제보의 방을 이용하여 제보하면 된다.

 

다만,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에 관여할 목적, 이미 감사했거나 감사중인 사항, 그리고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