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전국체전 ‘우슈경기’ 사전준비 완료
기사입력  2017/10/19 [21:15]   임창용 기자
▲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우슈’ 경기가 펼쳐지는 옥천군은 전국 단위 손님 맞이 준비를 완료했다. 사진은 충청북도 우슈선수단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전 국민의 스포츠 축제인 98회 전국체육대회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우슈경기가 펼쳐지는 옥천군은 전국 단위 손님 맞을 생각에 설렘으로 가득 차 있다.

 

경기장인 옥천체육센터 하늘에는 대형 애드벌룬이 떠 있고 길거리마다 배너기를 설치, 시가지 주요지점마다 홍보와 환영 현수막을 내거는 등 흥겨운 축제 분위기가 연일 감돌고 있다.

 

2017년도 전국체육대회가 오는 20일부터 주 개최지인 충북 충주를 중심으로 11개 시군에서 펼쳐지는 가운데, 옥천군에서는 중국의 전통무술인 우슈경기가 열린다.

 

22~24일까지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과 임원 총 25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인다. 충북에서는 충북체고 5, 충북개발공사충북우슈협회 8명 총 13명이 도 대표로 나서 지역의 명예를 걸고 맘껏 기량을 뽐낸다.

 

이번 경기는 창술, 검술, 태극권 등 표현경기인 투로와 실전겨루기인 산타종목으로 치러지며 남자 고등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총 110 경기가 펼쳐진다.

 

군은 대규모의 선수단과 관람객이 방문하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안전 체전, 완벽 의전, 함께하는 체전 이라는 야심찬 구호를 내걸고 사전 준비를 완벽히 끝냈다.

 

경기장 바닥 센딩공사와 함께 소방서와 합동으로 경기장 내외 모든 시설을 점검하고 도로보수, 시가지 정비로 주변 환경을 깨끗이 하는 등 모든 준비를 차질없이 마쳤다.

 

또한 선수단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숙소 사전매칭과 함께 음식점에 대한 위생교육과 친절교육도 진행했다.

 

마지막 날까지 교통대책, 주차장 질서 유지, 의료지원, 자원봉사 운영, 지원물품, 내빈응대 등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기간 내내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선수단의 안전과 관람객의 편의를 총체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각 시도 선수단과 연결된 사회단체와 군청 실소에서 선수단 격려와 경기장 응원에 나선다.

 

우리 고장을 방문해 준 선수단의 뜨거운 패기와 열정을 응원하고 훈훈한 정과 인심 좋은 향수 고장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다.

 

군 관계자는 충청북도에서 개최하는 전국 대회인 만큼 경기 진행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히며 우리 군을 방문한 선수단들이 좋은 추억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