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긴급 일손지원반’ 2개조 6명 운영
기사입력  2017/10/20 [17:22]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각종 재난 또는 농가주의 부상, 질병 등으로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나 기업 등을 대상으로 긴급일손을 지원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옥천군은 각종 재난 또는 농가주(사업주 등)의 부상, 질병 등으로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기업) 등을 대상으로 긴급일손을 지원한다.

 

군은 일시적인 일손부족과 인력난을 겪고 있는 소농, 소기업, 여성농가, 75세 이상 고령농가, 장애인농가 등 취약계층 농가를 대상으로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2개 반 6명으로 구성된 지원반은 농가, 기업으로부터 신청을 통해 지원되고 일 8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한다.

 

군에서 채용한 기간제로 구성된 일손 긴급지원반은 농자재 폐비닐, 농약공병 수거는 물론 환경정비 활동, 제설작업 등 공공목적의 사업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인력이 긴급히 필요한 농가와 기업에서는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주소지 읍·면에 제출하면 간단한 지원 대상 여부를 검토 후 인력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긴급 일손지원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군 경제정책실 일자리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