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의료협약 병원, 주민 건강지킴이 자리매김
기사입력  2017/10/31 [17:46]   임창용 기자

 

▲ 단양군과 의료협약을 맺은 병원들이 주민들의 건강주치의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단양군과 의료협약을 맺은 병원들이 주민들의 건강주치의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양군보건소에 따르면 의료협약 병원들은 올해 2회에 걸친 무료 이동진료를 실시하고 470명의 주민에게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의료협약 병원은 한양대학교 서울병원을 비롯해 여의도성모병원, 여러분병원, 검단 탑 종합병원 등 모두 5곳이다.

 

지난 6월 척추질환 전문센터인 여러분병원이 군 보건소를 찾아 신경외과, 정형외과 등 2개 과목에 걸쳐 주민 150여 명에게 무료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어 지난달 24일 한양대학교 서울병원이 주민 350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활동을 가졌다. 이날 이 병원은 단양지역에 전문의가 없는 비뇨기과와 피부과, 소화기내과, 영상의학과, 정형외과를 중심으로 모두 5개 과목을 진료해줘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들 의료협약병원의 무료 이동진료활동은 2011년부터 시작됐다의료협약 병원은 정기적인 무료 이동진료뿐만 아니라 병원을 내방하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인기다.

 

보통 일반 환자가 병원을 찾을 경우 예약에서 진료·처방까지 23일이 소요되는 반면 주민들에게는 12일 이내에 모두 처리해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또 이들 병원은 진료안내, 예약, 종합건강검진, 무료 이동진료, 건강강좌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때문에 협약병원을 찾는 주민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지난 6월말까지 한양대학교 서울병원 100, 검단 탑 병원 290, 여의도 성모병원 30, 여러분병원 30, 명지병원 510명 등 총 960명이 협약병원을 찾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협약 병원은 다양한 혜택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장영상] 제22회 단양온달축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