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 달천초, 사랑의 우체통 운영...바른 인성 함양
감사·사랑의 마음을 담은 편지쓰기
기사입력  2017/12/07 [11:50]   임창용 기자

 

▲ 달천초등학교는 올바른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랑의 우체통을 운영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주달천초등학교(교장 윤명숙)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가진 건강한 미래의 주인공으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학교 환경 사업으로 학교 숲에 우체통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친구, 선생님, 부모님 등 주변의 고마운 분들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쓸 수 있도록 했다.

 

편지지와 편지봉투를 학급에 비치하여 학생들이 쓰고 싶을 때 자유롭게 편지를 써서 우체통에 넣으면 학생자치회로 구성된 사랑의 우체부들이 한 달에 두 번씩 편지를 분류하여 직접 전달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학교 우표와 소인도 제작하였으며 학생들 스스로 참여하도록 했다.

 

달천초 2학년 이정재 학생은 저희 식구들을 위해 애쓰시는 어머님께 감사하는 마음이 있어도 잘 표현하지 못했는데 편지를 써서 드리니 어머니께서 매우 좋아하셨고 저도 무척 즐거웠어요하며 소감을 말했다.

 

달천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내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을 알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바르게 실천할 수 있도록 사랑의 우체통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12월에는 연말연시를 맞아 군인, 경찰 등 우리 사회의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쓰기를 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