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2017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7/12/08 [21:17]   임창용 기자
▲ 괴산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는 8일 ‘2017 괴산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회장 이형균)8일 괴산청소년수련원에서 ‘2017 괴산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나용찬 군수, 김영배 군의회 의장, ·면 주민자치위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군수 특강,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주민화합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사기진작과 지역간 화합과 소통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에 기여한 신동운 괴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등 3명이 도지사상을, 김경태 괴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11명이 괴산군수 표창을심상철 장연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6명이 충청북도 주민자치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이종태 괴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을 포함한 11명은 괴산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 후에는 나 군수가 강사로 나서 괴산군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11개 읍·면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난타, 댄스, 실용음악, 풍물 등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펼쳐져 지역간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한편, 괴산군에는 11개 읍·286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활동하고 있고, 주민자치위원회는 도·농교류를 위한 자매결연 추진, ·특산물 홍보·판매, 문화·체육교실 운영, 봉사활동 등 지역발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