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충북도 내년도 행복마을사업 신청·접수
14일까지 마감, 3개 마을 선정 계획
기사입력  2017/12/09 [15:56]   임창용 기자
▲ 산군은 도에서 추진 중인 2018년 1단계 행복마을사업 신청을 오는 14일까지 접수받는다. 사진은 지난 9월 열린 행복마을 경연대회 모습.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도에서 추진 중인 20181단계 행복마을사업 신청을 오는 14일까지 받고 3개 마을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1단계 행복마을사업에 선정된 마을에 각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선정된 마을은 지원받은 사업비로 마을별 여건과 특색을 반영해 마을환경정비, 마을쉼터조성 등 마을주민 스스로 마을공동체 회복과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업 추진 중에는 마을 대표와 주민에게 연간 30시간 이상의 교육이 제공되고, 선진지 견학과 마을발전을 위한 전문가 자문도 진행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1단계 사업추진 결과를 평가해 우수마을을 선정하고 선정된 마을은 2단계 사업비로 3천만원을 지원받는다.

 

군에 따르면 2017년까지 행복마을사업 추진으로 깨끗한 마을정비는 물론 마을기념비 건립, 벽화그리기사업, 마을 무인구판장 설치·운영, 난타교실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마을주민간 화합과 그에 따른 생활만족도 또한 올라가는 효과가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행복마을사업이 농촌마을에 활력을 주고 주민화합을 높이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괴산군 모든 마을주민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