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보건소, 충북도 암관리사업 최우수기관에 선정
기사입력  2017/12/11 [11:55]   임창용 기자
▲ 보은군이 ‘2017년 충청북도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재가암 부분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보은군은 충청북도와 충북지역암센터 주관한 ‘2017년 충청북도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재가암 부분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2017년 한 해 동안 국가암검진 안내, 암환자 등록관리, 암치료비 지원, 재가암 관리 등 암관리 사업 추진에 총력을 다했다.

 

특히 전국 암발생 1~3위를 차지한 위암, 대장암, 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보건소는 파티마 힐링센터, 충북지역 암생존자 통합지지센터, 한국의료지원재단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연계해 한방해독 힐링캠프를 큰 호응을 받으며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항암식이교육, 항암기공수련, 암종별 관리방법교육 등 암 재발방지를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암환자의 자가관리 능력 함양과 면역력 증강에 기여했다.

 

이 밖에도 암생존자 지지프로그램, 암경험자 자조모임, 힐링 나들이 등을 운영해 암환자의 자가관리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암환자에게 용기와 격려를 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보은군보건소(이종란)암은 무엇보다 조기검진이 가장 중요하므로 아직 건강검진을 받지 않은 대상자들은 올해가 가기 전 꼭 건강검진을 받길 바란다, “앞으로도 암 예방 교육 및 암경험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군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