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청소년 건강한 사회 구성원 성장 기여
기사입력  2017/12/11 [16:55]   임창용 기자
▲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7일 2017년 전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주시는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7일 제주 금호리조트에서 열린 2017년 전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202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사업운영의 적정성, 사업운영 성과, 지원 사업 운영 활성화 등을 평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평가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한 5개 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으며, 충북도내에서는 충주시가 유일하게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010년 취약계층 청소년 자립지원사업인 두드림존 운영으로 시작해 20155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월 스마트 교실을 개강해 인터넷 강의와 학습멘토 매칭은 물론 문화체험과 직업체험 등도 진행해 청소년들이 직업과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5월에는 검정고시반도 운영해 시험 준비에 도움을 주고, 6월에는 국가유공자 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해 청소년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학교 밖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청소년들이 사진동아리를 구성하고 사진전시회도 열 수 있도록 해 성취감을 부여했다.

 

지난달에는 청소년들이 정규교육과정 학생들이 경험하는 보편적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졸업여행과 졸업식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고미숙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직원 모두가 힘을 모아 열정적으로 지원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진이나 미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내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문화 및 직업체험, 검정고시 지원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검정고시 기초학습반을 모집 중에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