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검사임용시험 합격자 배출
기사입력  2017/12/11 [17:02]   임창용 기자

 

▲ 충북대 법학전문대학원은 검사임용시험과 판사로 임용시험 합격자를 배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대(총장 윤여표) 법학전문대학원에 따르면 개원 이래 최초로 재학생 1명과 공익법무관 1명이 검사임용시험에 합격했다고 전했다.

 

이번 검사임용에는 배상아(로스쿨 7)학생과 김동욱(로스쿨 4) 공익법무관이 합격했다.

 

또한 일정한 수습과정을 거쳐 판사로 임용되는 로클럭(재판연구관) 시험에도 재학생인 이지혜(로스쿨 7) 학생이 합격했다.

 

충북대학교 로스쿨은 20173월부터 검사 및 판사 임용을 위한 특별반을 편성, 체계적인 지도를 계속해 왔다.

 

이재목 법학전문대학원장은 검사 임용시험은 전국 25개 로스쿨 졸업생 중 40여명만 선발하는 시험으로 매우 경쟁률이 높은데 합격자가 나와 뿌듯하다앞으로 충북대 로스쿨은 이번 특별반의 교육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법원과 검찰로 진입할 수 있는 기회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내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문화 및 직업체험, 검정고시 지원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검정고시 기초학습반을 모집 중에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