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어린이 자전거 교통안전교육장 운영
자전거 올바르고 안전하게 타세요
기사입력  2018/01/12 [17:13]   김봉수 기자
▲ 증평군은 어린이 자전거 교통안전교육장을 조기 개장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이 어린이 자전거 교통안전교육장을 조기 개장해 오는 12월까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2016년에 개장한 자전거 교육장은 첫 해 1367명이던 교육생이 2017년에는 2배 이상 증가한 2945명의 교육생이 찾아와 증평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군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3월에 개장했던 자전거 교육장을 올해는 2달 앞당겨 열었다.

 

교육장은 12회 총 40명의 지역 불문 5~10(초등학교 3학년)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자전거 바로알기, 자전거 바로타기, 자전거 가상 체험을 통한 자전거가 인체 및 환경에 주는 영향, 자전거 타기 실습 등이다.

 

특히 교육장은 자전거 공원과 연계해 운영되고 있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2013년에 개장한 9812면적의 자전거 공원은 증평읍 시가지의 도로, 신호등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아기자기하게 축소시켜 꾸며 놓아, 어린이 자전거 교육장이 휴장하는 주말에도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방문객들의 방문도 끊이지 않고 있다.

 

군 관계자는 휴장기간 동안 시설 점검 등을 완료해 올 한해 자전거 교육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장영상] 제22회 단양온달축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