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소로리 볍씨와 흥수아이’ 학술포럼 18일 개최
기사입력  2018/01/12 [18:58]   임창용 기자

 

▲ 충북대학교박물관과 인문학연구소는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충북대박물관 학술포럼’을 개최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박물관과 인문학연구소는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충북대 인문대학 합동강의실(123)에서 충북대박물관 학술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포럼은 소로리 볍씨와 흥수아이라는 주제로 청주 소로리 유적청주 두루봉 동굴유적조사의 주요한 성과와 의의를 다시금 되새기고 성찰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선 우종윤 한국선사문화연구원장가 청주 소로리와 두루봉유적의 조사경과’, 김민구 전남대 교수가 소로리 볍씨의 연구현황과 과제’, 이헌종 목포대 교수가 청주 소로리와 두루봉유적의 석기상과 그 의의’, 趙志軍 중국사회과학원 고고연구소 주임연구원이 도작농경의 기원연구’, 이상희 UC Riverside대학 교수가 흥수아이 1호의 인류학적 검토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한편, 소로리 볍씨와 흥수아이는 각각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볍씨와 우리나라 화석 인류 가운데 가장 오래됐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충북교육청, 무상급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