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주말 불법주정차 CCTV 단속 완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3시간’ 단축
기사입력  2018/01/15 [17:18]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오는 20일부터 주말 및 공휴일일 경우 주정차 단속을 종전보다 3시간 단축 운영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이 주민 편의 증진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일부터 불법주정차 CCTV 단축 운영에 들어간다.

 

15일 군에 따르면 기존 요일 구분없이 매일 아침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해오던 주정차 단속용 CCTV가 오는 20일부터는 주말과 공휴일일 경우 종전보다 3시간 단축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운영된다.

 

군은 주민들의 지역 내 상가 이용을 늘려 침체돼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고 관광객들에 대한 편의제공을 통해 문화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와 같이 결정했다.

 

나머지 주중 단속과 점심시간 유예(오전 1130~ 오후 130)는 기존과 동일하다.

 

한편, 군은 기존 인력으로만 시행해오던 주정차 단속의 효율적 운영과 효과성 제고를 위해 20138월 교통 혼잡지역에 고정형 CCTV를 설치하고, 현재까지 총 12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불법주정차 차량을 단속해 오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는 차량탑재형 CCTV를 도입해 사각지대, 횡단보도, 인도 등의 얌체 불법주정차 차량들을 대상으로 계도와 단속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제만 건설교통과장은 침체돼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주말 시간 주정차단속을 완화하기로 했지만 깨끗한 교통질서 유지를 위해 선진화된 시민의식이 절실하다단속하지 않는 시간에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보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