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대상
기사입력  2018/01/15 [19:12]   임창용 기자
▲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15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15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의 우수의정활동 사례공모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공동대표 최홍림·김명숙)가 전국 지방의회 소속 여성의원을 대상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고 인정되는 의원 총 46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가운데 우수의정대상은 총 3명 수상으로 광역의원은 1, 기초의원은 2명이다.

 

이 의원은 지난 4년간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면서 충북도교육청 교육복지 지원, 진로교육진흥, 성별영향분석평가, 장애인공무원편의 지원 등 조례 제정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지능형 로봇 비리의혹 지적 등 재정의 투명성 확보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아동학대의 예방과 사후조치에 관한 근본적 대책 마련, 성폭력 예방과 근절 및 근본적 접근 필요성 제시, 장애인의 교육과 사회참여 대책 촉구 등 다수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한 활발한 정책대안 제시로 충북교육 발전과 교육복지 증진,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펼쳐온 점이 높게 평가되어 전국 광역지방의원 중 유일하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전국의 광역·기초의회 여성의원들이 지역과 정당을 초월해 양성평등과 생활밀착형 이슈를 발굴하고 정책화시키는 활동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를 변화·발전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생활정치’, ‘맑은 정치’, ‘평등정치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