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 개설
농업인·창업자 높은 관심 교육생 30명 추가 선발
기사입력  2018/01/17 [23:15]   임창용 기자
▲ 제천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에 대한 농업인의 참여도 높았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한만길)가 운영하는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에 대한 지역 농업인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센터는 올해 관내 농업인 및 6차 산업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농식품 가공 전문가 육성을 위해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을 개설했다.

 

지난 15일 센터 내 농업인교육장에는 당초 선착순 접수자 40명을 훨씬 넘는 70여 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식이 진행됐다.

 

센터는 농식품 가공 기술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 당초 40명에서 추가로 30명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은 지역 농업인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식품화학, 식품위생학, 식품가공 및 기계 등 이론 강의와 다양한 농수산물을 이용한 가공방법, 식품검사 등 실습교육이 병행돼 진행된다.

 

센터는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의 자격증 취득은 물론 제천 지역 특성에 맞는 표준화된 가공기술 지원으로 농가 창업제품의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만길 소장은 많은 농업인과 가공창업자분들이 자신만의 새로운 가공기술 개발로 농가소득 향상을 목표로 열정을 보인 만큼, 제천 농수산물 가공산업과 6차 산업 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교육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