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재난취약시설 현장 점검
설 명절 대비 및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안전 점검
기사입력  2018/02/13 [22:19]   김봉수 기자
▲ 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이 13일 재난취약시설 2곳에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이 13일 설 명절 대비 및 국가안전대진단을 맞아 재난취약시설 2곳에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제천 밀양 등 대형화재 사건이 잇따른 가운데 201825일부터 330일까지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과 설 명절을 맞아 현장 중심의 안전 관리를 위한 선제적인 예방점검 활동의 하나로 추진됐다.

 

청주시는 13일 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합동으로 청주시립요양병원(서원구 장성동 소재), 가경터미널시장의 각종 시설물 및 건축물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이날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국가안전대진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병원 종사자 및 시장 상인회원에게 재난 예방을 당부했다.

 

이 시장 권한대행은 재난이 발생한 경우 그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기본적 의무지만 해당 시설물 관리자가 적극적인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 수칙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이것이 결국 비용을 덜 들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안전점검을 집중 실시하고, 해빙기철 대비 안전교육과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 각종 재난취약시설에서 재난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신속히 대응해 시민행복 안전청주를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