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방문 ‘집단 심리검사’ 진행
기사입력  2018/03/13 [20:33]   임창용 기자

 

▲ 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3일 홍광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집단 심리검사를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 Wee센터는 13일 홍광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집단 심리검사를 진행했다.

 

집단 심리검사는 학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2012년도부터 시작되었으며, 자기조절학습검사, 강점검사, 성격검사의 총 3가지 심리검사로 구성되어 학생들과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집단 심리검사는 SAI 강점검사로 오는 20일에 제천Wee센터 임상심리사가 다시 학교로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결과 해석과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스스로의 강점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활용하여 행복하고 성공적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4월말까지 8개교 학생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집단 심리검사를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Wee센터 담당자는 앞으로도 집단 심리검사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 태도, 자아 탐색, 자존감 향상 등 여러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