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 공동선언문 채택
2018년 청주를 이끌 노사민정 공동선언
기사입력  2018/03/15 [17:29]   김봉수 기자
▲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는 15일 오후 2018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청주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범석)15일 오후 4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8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노동단체, 경영자단체, 민간단체, 지방정부 대표자 등 22명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지역 일자리창출, 고용안정 등 노동현안을 논의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협력하는 사회적 대화기구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한택정 한국노총 청주시협의회장, 이상찬 청주시기업인협의회장, 송영권 노무법인더휴먼대표, 오경숙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장 등 노사민정 대표 15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2018년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승인사업 보고, 노사민정 실무협의회 위원 변경() 등에 대한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2018년 노사민정 협력사업의 주요추진 방향인 청년고용 확대를 위한청주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노사민정 각 주체가 공동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노사가 잘 화합해야 기업이 성장하고, 기업이 성장해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기 때문에 노사민정 각 주체가 긴밀한 역할 분담과 협력을 통해 청주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해 처음 노사협력대상을 시행, 노동단체, 근로자, 기업체를 대상으로 시상했고, 올해 근로자의 날 등 5개의 노사화합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고용노동부 주관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상생발전하는 노사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