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구경시장, 중소벤처기업부 팔도장터관광열차 공모 선정
기사입력  2018/03/17 [21:15]   임창용 기자

 

▲ 단양 구경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팔도장터관광열차 운행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단양 구경시장이 전통시장과 철도를 잇는 팔도장터 관광열차 운행 탐방지로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구경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팔도장터관광열차 운행 사업 공모에 지난해 이어 올해도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팔도장터관광열차는 여행객의 발길을 전통시장으로 이끌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코레일이 협업해 추진하는 문화·관광 상품이다.

 

코레일은 자체 홍보를 통해 관광객을 모집한 뒤 군과 협의를 거쳐 411월 사이 3차례에 걸쳐 관광열차를 운영한다.

 

군은 도담삼봉만천하스카이워크단양강잔도구경시장(A코스), 사인암충주호유람선구경시장(B코스) 등의 관광코스를 마련하고 버스를 이용한 투어상품을 계획하고 있다.

 

구경시장 상인회도 떡메치기와 장터노래자랑, 7080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구경시장은 충주댐 건설에 따라 1985년 현재의 단양읍 도전리에 둥지를 튼 전형적인 재래시장으로 1434의 터에 120여 점포가 들어서 있다.군은 200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을 진행해 아케이드, 주차장, 다목적 문화광장 등을 설치하며 쾌적한 쇼핑환경을 조성했다.

 

또 민선 6기 출발과 함께 전통시장 매니저·해설사, 축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거듭났다.

 

특히 최근 몇 년간 방송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적인 식도락 명소로 알려지면서 빈 점포가 없을 만큼 호황을 누리며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전통시장에서만 통용되는 온누리상품권의 유통금액도 지난해 16689만원으로 201615293만원보다 증가했고 해마다 늘고 있는 추세다.

 

단양사랑상품권도 지난해 132665만원으로 2016118560만원 보다 26105만원 증가한 것으로 집계돼 시장의 인기가 내수활성화로 이어졌다고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구경시장은 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국 120여개 명물 시장과의 경쟁 끝에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올해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18년 대표 전통시장에 뽑히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설기철 지역경제과장은 "1500여명의 팔도장터관광열차 관광객이 방문해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홍보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구경시장의 훈훈한 인심과 정을 담아갈 수 있도록 열차 관광객 맞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