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선관위, 권역별 ‘광역조사팀 사무소’ 개소
기사입력  2018/04/21 [07:0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0일 오전 제천시선관위와 옥천군선관위에서 제7회 지방선거 광역조사팀 사무소 현판식을 가졌다.

 

충북선관위는 선거일 전 60일이 도래함에 따라 제천시와 옥천군에 각각 광역조사팀 사무소를 설치하여 과열·혼탁 선거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제천시와 옥천군에 설치되는 광역조사팀 사무소에 팀원들이 상주함에 따라 불법행위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함께 대규모 또는 장기간 조사가 필요한 단속업무에도 더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선관위 관계자는 중대선거범죄에 해당하는 공천 관련 금품수수 및 매수행위,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비방·허위사실 공표 행위에 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등 광역조사팀의 다양한 조사기법을 활용해 무관용 원칙으로 단호히 조치하겠다.”며 엄정한 선거관리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일반적인 선거범죄는 여전히 구··군선관위에서 담당하게 되지만 중대선거범죄를 전담하는 광역단위 조사체계가 구축되었다는 점에서 선거범죄 단속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현재까지 지방선거와 관련한 도내 단속 건수는 고발 3, 경고 11건이며, 중대 선거범죄인 고발건에 대해서는 광역조사팀에서 전담했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