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충북도 발전계획 세미나 개최
강호축 의제 국가계획 반영 및 특화발전방안 논의
기사입력  2018/06/26 [19:47]   김봉수 기자

 

▲ 충북도와 충북연구원은 26일 오후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충청북도 발전계획) 세미나’를 개최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충청북도와 충북연구원은 26일 오후 2시 충북연구원 중회의실에서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충청북도 발전계획)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국가균형발전계획 5개년 계획에 반영할 도내 주요 현안 및 아이디어 공유,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통한 내실 있는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충북연구원, 도 및 시군 관계자, 산업연구원, 대학, 교육청 및 유관기관 등 분야별 균형발전정책 전문가와 지자체 관계자 등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세미나는 충청북도 발전계획의 연구 책임을 맡고 있는 원광희 충북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의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안정되고 품격 있는 충북, 방방곡곡 생기도는 충북, 일자리가 생겨나는 충북, 강호축 육성을 통한 국가발전 등 4개의 주제발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원광희 수석연구위원은 기조발제에서 충청북도 발전비전, 추진전략 및 바이오·ICT 융합산업 등의 충북의 특화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하였고, 홍성호 충북연구원 연구위원은 강호축 육성을 통한 국가발전 주제발표에서 첨단산업, 문화관광, SOC 연계사업 구상 등의 균형발전 방안 및 강호축(남측)~강함축(북측)의 에너지 자원, 농수산식품 및 백두대간 연계협력사업 구상 등 평화통일 방안을 발표했다.

 

종합토론에서는 송우경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이경미 충북지역사업평가단장, 류기철 충북대학교 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강호축 의제를 국가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방안 및 충북 특화발전 방향, 도내 불균형 문제 해소방안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충북연구원의 정초시 원장은 토론에서 나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의견을 국가계획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 충북의 특화발전방안 등을 마련하여, 충북이 국토 균형발전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