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6회 월악산 송계양파 축제' 제천 한수면서 개막
기사입력  2018/06/28 [08:14]   최윤해기자
▲ 제15회 월악산 송계 양파축제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16회 월악산 송계양파 축제'가 오는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제천 한수면 소재지 일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축제는 주민 화합과 농업인 소득 증대는 물론, 품질 좋은 송계양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한수면 송계양파 수확시기에 맞춰 매년 개최된다.

 

특히 소비자는 축제를 통해 송계양파를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올해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노래자랑, 양파OX퀴즈, 양파요리 체험 및 요리경연, 양파먹기, 양파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축제의 하이라이트 '양파축제기념 힐링콘서트'에는 인기가수 윙크, 김민규 등이 출연한다.

 

이밖에도 축제 기간 중에는 사진전시, 양파캐릭터 팬시우드체험, 전통놀이,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전시 판매 등 이색적인 체험행사와 볼거리가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한수 송계양파는 큰 일교차와 석회암지대의 좋은 토질에서 자라 맛도 좋고 저장성이 탁월해 웰빙시대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질 좋은 양파를 좋은 가격에 구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충북교육청, 무상급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