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학생들, 모의유엔회의 우수상 수상
정치외교학과 국지훈, 이해솔 학생
기사입력  2018/07/10 [19:0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정치외교학과 학생들이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34일간 충남대학교에서 진행된 24회 전국 대학생 모의UN회의(24th National Model UN Conference KOREA)’에서 우수상(유엔한국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국지훈(2학년), 이해솔(2학년)학생(지도교수 윤성욱)은 제2위원회에 참가해 콩고민주공화국(Democratic Republic of the Congo)을 대표하여 의견교환과 함께 토론을 진행하였고 우수상과 상금 6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대학생 모의UN회의는 지난 1995년 유엔 창설 50주년을 기념해 시작됐으며, 유엔한국협회가 주최하고 충남대학교가 주관, 외교부가 후원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모의국제회의 행사로 참가 학생들이 유엔총회의 실제 의사진행규칙에 따라 진행된다. 참가하는 각 대학의 대표단 학생들은 미리 배정된 유엔 회원국의 대표로서 역할을 수행하는데 서로 주제를 달리하는 4개의 위원회별로 오늘날 국제사회 현안을 놓고 토의,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회의는 분쟁예방과 평화의 지속화를 위한 유엔 내 분절화 극복(1위원회), 세계인권선언 70주년 계기 전세계 인권주류화를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역할(2위원회), 테러 및 폭력적 극단주의 대응과 예방을 위한 국제노력(3위원회),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역할(특별위원회) 등 총 4개의 의제로 진행됐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2018영동곶감축제 성황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