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수업・평가 개선 교원 연수
기사입력  2018/07/11 [19:0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11일 제천중학교 도서실에서 관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기(학년)제 수업과 평가 개선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자유학기제 수업과 평가 개선 교원 연수는 중학교 교원들의 수업과 학생평가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도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실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문화를 지원하기 위한 연수로, 제천교육지원청은 내실 있는 연수 운영을 위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애써 왔다.

 

11일 제천중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10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일선 학교와의 사전협의를 통해 연수 시기와 주제를 선정하고 연수 강사를 섭외하여, 자유학기(학년)제 교원 연수에 대한 교사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중학교 교원의 연수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창의융합수업을 위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을 진행하며 이와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를 실시하여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하는 일련의 과정을 주제로 진행되어 참여와 나눔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배움과 성장 중심의 학생평가를 지원하는 유익한 연수였다는 평가이다.

 

연수에 참석한 한 중학교 교사는 시험과 평가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교실수업과 학생 평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이었다면서 자유학년제와 연계학기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수업과 평가 개선 연수뿐만 아니라 앞으로 진행될 자유학기활동체험연수와 수업체험연수 등 자유학기제 교원 연수가 일회성 행사에서 그치지 않고 일선 학교 선생님들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반영하여 회차를 거듭하면서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