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제39회 생거진천 문화축제 10월 5일 개최
기사입력  2018/08/16 [18:11]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의 대표 향토문화축제인 제39회 생거진천 문화축제가 오는 105일부터 107일까지 진천읍 백곡천 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

 

16일 군에 따르면, 축제추진위원회는 8월 중순까지 총 세 차례에 걸친 축제추진위원회의 및 합동보고회를 통해 축제 기본계획을 확정하는 등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한창이다.

 

진천문화원 주최, 생거진천문화축제추진위원회 주관, 진천군 후원으로 개최되는 생거진천문화축제는 진천군을 대표하는 향토문화축제로 1979년 상산축전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돼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이번 축제는 군민화합을 유도하고 생거진천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희망, 역사문화의 도시 생거진천을 주제로, ‘현재와 미래의 조화로운 공존을 부재로 정하여 개최된다.

 

특히 올해 개최되는 축제는 백곡천 둔치의 고향의 강 정비사업으로 마련된 시민공원까지 축제장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며, 신규 프로그램을 대폭 늘리고 관내 기업체 우수제품 홍보판매전을 실시하는 등 기존보다 축제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규프로그램 중 연초에 실시한 축제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선정된 생거진천 역사 속 인물되어보기와 소원성취 유등 띄우기를 새롭게 선보이며, 우석대 예술단 공연, 드론불새쇼, 생거진천 점핑하이 공연 및 대형 국악탈 놀이극왼손이공연 등이 마련되는 등 다양할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민속예술경연대회, 민속경기, 읍면 장사씨름대회, 향토음식경연대회, 길놀이, 개막식 축하공연, 전통혼례식, 조명희 전국 백일장, 평생학습 동아리 및 주민자치 발표회, 생거진천 청소년 장기자랑, &희망 생거진천 콘서트, 생거진천 사랑 군민걷기대회, 통일문화한마당 경연대회, 생거진천 군민가요제 등이 있다.

 

초대가수로는 첫째날 개막식 축하공연에 진성, 조항조, 김연자, 성진우, 박구윤, 김양, 설하윤, 윤희, 정해진, 크나큰, 공원소녀, 둘째날 저녁 꿈&희망 생거진천 콘서트에는 홍진영, 최진희, 이병철, 연지후, 신유식, 셋째날 생거진천 군민 가요제에는 현숙, 배일호, 박주희, 진시몬, 조은새 등의 인기가수가 나선다.

 

장주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문화축제인 만큼 생거진천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 군민 소통과 화합 뿐 아니라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