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 청주, 43층 아파트 공사현장 상판 붕괴
지상 4층 상판, 지하 5층으로 무너져 인부 3명 부상
기사입력  2018/08/18 [19:46]   남윤모 기자
▲ 청주시청 옆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콘크리트 타설 작업 중 상판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 남윤모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남윤모 기자=청주시 우암동 청주시청 옆 43층을 건설하던 A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18일 오후 340분경 지하4층 콘크리트 상판 1면이 무너져 내리면서 상판위에서 공사하던 작업 인부 2명이 3m 아래 지하로 추락했으며 1명은 철판에 매달려 있다가 주변 인부들에 의해 구조됐다.

 

사고는 지상 4층 상판에서 콘크리트 타설작업을 하던 3명의 인부가 상판이 3m아래 지하5층으로 무너져 내리면서 일어났다.

 

인부 2명은 3m 아래로 추락했고 1명은 철근 부설물을 잡고 있다가 주변인부들에 의해 구조됐다.

 

사고가 나자 공사현장 관계자들은 현장을 봉쇄 했으며 청주 청원경찰서 내덕지구대와 청원경찰서 과학수사대, 청주시 동부소방서 대원들이 출동해 현장 수습에 나섰다.

 

청주동부 소방서 119구급센터는 부상자 3명의 상태를 파악해 1명은 효성병원 응급실로 의식이 있는 상태로 이송했으며 한국병원으로 1, 충북대병원으로 이송된 1명 등 환자들은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지상 4층 상판이 무너지면서 인부 2명은 3m 아래로 추락했고 1명은 철근 부설물을 잡고 있다 구조됐다.     © 남윤모 기자


청주 청원경찰서 과학수사대는 4층 상판이 떨어진 부분과 5층 낙하된 부분을 통제하고 사고 현장을 정밀 감식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 공사장 내 안전관리 이행 및 준수 사항에 대해 살피고 있으며 공사의 부실여부도 조사하고 있다.

 

현장 안전점검 및 준수 사항에 대한 부분은 산업안전관리공단이나 노동부의 정밀진단이후 에나 정확한 공사 현장 안전에 대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