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2018. 중등 수업 나눔 축제’ 2주간 진행
참여와 협력으로 함께 행복한 교육 세상!
기사입력  2018/10/20 [15:04]   임창용 기자

 

▲ ‘2018. 중등 수업 나눔 축제’가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일 동안 충북교육과학연구원 등 14개 장소에서 개최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고등학교 선생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수업과 평가혁신에 대한 열정과 지혜를 나누는 ‘2018. 중등 수업 나눔 축제가 지난 19일부터 112일까지 2주일 동안 충북교육과학연구원 외 14개 장소에서 개최된다.

 

충북교육청은 지난 3월 중등교육연구회와 수석교사, 교육전문직원 등으로 2018. 중등 수업 나눔 축제 추진단을 조직하였으며, 학교현장에서 실천한 다양한 수업과 평가혁신 우수사례를 나누고, 개발한 교수·학습 개발 자료를 공유하는 축제를 교과별로 준비해 왔다.

 

1년 동안 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사회에 적합한 핵심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는 학생참여형 수업, 배움과 성장을 위한 과정중심평가 등에 대해 중등교육연구회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서로 고민을 나누고 공동 연구와 실천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축제에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음악, 미술, 체육, 진로, 한문, 2외국어 등 15개 교과가 참여하며, 중등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은 물론 인근 대학교 사범대학의 예비교사들도 함께할 수 있어서 의미가 더욱 크다.

 

중등교육과 관계자는 “3월 새 학기부터 집단지성으로 일구어온 교실수업 개선에 대한 의지가 황금빛 들판과 함께 튼실하게 열매를 맺게 되었다. 더불어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로서 성큼 자란 충북중등교육이 소통과 공감의 축제로 펼쳐질 것이다.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작지만 위대한 걸음이다라고 하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