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사고 다발 산성도로 교통개선 시설 추진
기사입력  2018/12/05 [16:52]   김봉수 기자

▲ 사진은 긴급제동시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는 2009년 개통한 산성도로에 대해 잦은 교통사고 발생으로 시민의 인명피해가 발생되는 등 문제점이 지속돼 교통안전을 확보해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자 교통사고 다발구간에 대한 시설개선을 추진해 왔다.

 

산성도로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2.5톤 화물차 통행제한, 통행제한 단속카메라 설치, 교통정책협의 개최 등을 추진해 교통사고 줄기이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산성도로 교통개선을 위해 20173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보상협의 거쳐 201712월 공사 착공해 20181221일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 신설된 비상주차대.     © 김봉수 기자


산성도로 교통개선을 위한 주요 시설개선 내용으로는 산성도로에서 1순환로 방향 교통사고 다발구간 우회전차로 개선 L=218m, 산성도로 내리막구간 브레이크 파열 등 고장 차량 사고예방을 위한 긴급제동시설 설치 L=195m, 비상주차대 설치 L=60m이다.

 

특히 교통사고 다발구간 우회전차로는 곡선반경(R=30R=50)을 확대해 우회전 차량의 교통안전을 확보했고, 우회전차량 진입부 차량 속도 저감을 위해 과속단속카메라를 설치했으며, 차량의 이탈 등 사고 예방을 위해 롤러형가드레일도 설치할 계획이다.

 

 

▲ 우회전차로 현장 모습.     © 김봉수 기자


청주시 관계자는 연내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산성도로 교통개선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민의 생명 보호를 위해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법규 준수 및 양보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