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
기사입력  2019/02/13 [21:4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는 금년(3~11)부터 4차 산업혁명 융복합의 최첨단 기술인 드론산업의 발전과 다양한 산업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일자리 창출 및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비의 50%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충북도내에 6개월 이상 거주자로 실업청년 및 창업 준비 중인 도민 100여명이 우선 선발되고, 교육 프로그램은 국토부 인증 드론 전문교육기관의초경량 비행장치 조정자과정을 개설하여 시군홈페이지, 주민자치센타 등을 활용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드론 산업은 항공·ICT·SW 등 첨단기술 융합산업으로 제작, 운영서비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성장잠재력이 큰 분야이다. 특히, 항공측정, 안정진다 등 드론 활용분약 점차 증가함으로써 그 활용도는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도민, 공무원 대상으로 드론에 대한 기초지식 전달 및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충청북도자치연수원을 통해 도민 대상 드론의 첫걸음’, ‘공무원 대상 드론의 이해를 개설하여 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충북도는 보은군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드론산업의 핵심 기반시설인드론전용 비행시험장을 보은 산외면에 유치하였으며, 항공안전기술원이 `19년도 5월경 준공을 목표로 건축 중에 있다.

 

보은드론전용비행시험장은 드론 연구개발 및 비행시험 테스트 장소로 활용하게 됨으로써 향후 관련기업체 유치 및 창업 등에 기반 인프라가 될 것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충북도가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율자동차, 드론 등의 미래 먹거리 발굴에 힘쓰며, 제조업의 대응력 강화를 스마트공장 보급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