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보건소, 군민 건강증진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9/02/13 [21:51]   임창용 기자
▲ 지난해 운영했던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 보건소(소장 김귀태)는 지난해 주민들로 부터 호응을 받았던 아쿠아 관절튼튼 건강교실과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아쿠아 관절튼튼 건강교실은 만성퇴행설질환을 갖고 있거나 관절수술 후 재활이 필요한 만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 운동처방실과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보건교육 및 아쿠아 체조 교실 등 3월부터 11월까지 주 4회 진행하며,

 

▲ 아쿠아 관절튼튼교실 운영 모습.     © 임창용 기자


또한,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은 체질량지수(BMI)25kg/이상인 만64세 이하의 주민을 대상으로 보건소 2층 운동처방실에서 건강생활실천 보건교육, 보조기구 활용 운동 및 생활체조 등 3월부터 11월까지 주 4회 운영한다.

 

건강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보은군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 하면 된다.

 

군 보건소 김귀태 소장은 아쿠아 관절튼튼 교실과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 등 운동을 생활화하고 만성퇴행성질환과 비만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하고 행복한 보은군을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도 개강했던 아쿠아 관절튼튼 건강교실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이 통증완화와 비만도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올해도 참여를 원하는 주민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