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청소년 한마음예술제' 성료
예술제 입상자, 오는 5월 21일 '충북 청소년 한마음예술제' 참가.. 도내 청소년들과 자웅 겨룬다.
기사입력  2019/04/16 [12:36]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20회 단양군청소년 한마음예술제'가 지난 1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단양군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20회 단양군청소년 한마음예술제'가 지난 1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6일 단양군(군수 류한우)에 따르면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예술제는 지금까지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신장시키고 놀이문화를 건전한 방향으로 수용, 사회적 문제를 예술로 승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왔다.

 

특히 올해는 지역 청소년 200여명이 8개 분야에 출전해 재능과 기량을 뽐내며 실력을 겨뤘다.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8개 분야는 ▲국악(사물놀이,난타) ▲무용(댄스) ▲문학(낭송) ▲미술 ▲연예1(가요) ▲연예2(밴드) ▲음악(중창) 등이다.

 

이날 입상은 각 분야별로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진행됐다.

 

국악 1분야는 중등부 이우석 외 13명(단성중학교), 고등부 고민기 외 24명(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이 금상을 수상했다.

 

무용분야는 중등부 최원예 외 9명(매포중학교), 고등부 민정혜 외 12명(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이, 문학분야는 중등부 김성인 학생(단양소백산중학교)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이어 미술분야는 중등부 최윤경 학생(단성중학교), 고등부 이송희 학생(단양고등학교), 연예 1분야로는 중등부 김나영 학생(단양중학교), 고등부 최지민 학생(단양고등학교)이 수상했다.

 

연예2분야로는 중등부 장원호 외 7명(매포중학교)이, 음악분야는 김민기 외 10명(단양소백산중학교)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각 분야별 입상자는 오는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청주에서 열릴 충북도 본선 충북 청소년 한마음예술제에 참가해 도내 타 시·군 청소년들과 자웅을 겨룰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