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목공예(DIY) 교육 운영
기사입력  2019/05/23 [11:00]   임창용 기자
▲ 괴산군 운영하고 있는‘목공예 (DI) 교육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목공예 DIY(Do It Yourself·소비자가 원하는 물건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 상품)’ 교육을 큰 호응 속에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4일 시작된 이번 교육은 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 회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618일까지 화요일마다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목공예 전문공방인 괴산읍 소재 목공방미에서 진행되며, 교육생들은 실습에 사용될 원목에 대해 이해하고 작업공구 사용법을 배운 뒤 레드파인 3단 서랍장을 직접 만들어 본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단순 조립이 아닌 디자인부터 판재가공에 이어 조립과정까지 스스로 완성할 수 있는 단계별 전문교육으로 진행되는 만큼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군은 강조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생활개선회에서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한 색다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목공예품을 스스로 만들어보는 과정 속에서 집중력과 창의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새로운 생활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재능을 발휘해 농업·농촌을 지켜나갈 주도적인 농업주체로 성장해 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는 현재 읍·면별 11개회에 소속된 총 467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새로운 지식, 기술, 의식을 먼저 배우고 몸소 실천하며 농업인과 농업, 농촌사회를 선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농촌경제 활성화와 농촌여성의 권익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