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보건소, 치매 예방활동 '앞장'
-9988 뇌 건강 인지재화프로그램, 오는 7월 18일까지 운영
기사입력  2019/06/04 [08:33]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가 치매 예방활동에 앞장선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가 치매 예방활동에 앞장선다.

 

시 보건소는 올해 5월 20일부터 7월 18일까지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은 인지능력을 강화, 스트레스 감소 및 사회활동 증진 등 치매 예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으로는 원예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웹코트 및 치매예방체조 등이 있다.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제천에 거주하며 치매선별검사상 인지저하 어르신, 경도인지장애로 최종 진단받은 어르신이다.

 

아울러 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만 60세 이상 제천에 거주하는 어르신 누구에게나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치매어르신은 시 보건소 등록 시 치매치료비 지원사업, 치매돌봄 재활사업, 조호물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치매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