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소백산북부사무소, '탐방예약제' 시행
기사입력  2019/06/05 [06:00]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국립공원공단 소백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최병기 소장)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묘적령~죽령 8.6㎞구간에 대해 '탐방예약제'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 국립공원공단 소백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국립공원공단 소백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최병기 소장)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묘적령~죽령 8.6㎞구간에 대해 '탐방예약제'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소백산북부사무소에 따르면 이번 탐방예약제는 자연생태계 보전 및 탐방객 안전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묘적령~죽령구간은 백두대간보호구역으로 수많은 희귀식물이 자생하고 있고 추락위험지구 등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높다. 

 

탐방예약제는 인터넷 예약과 예약제 미인지 탐방객 및 인터넷 약자를 고려, 현장예약을 병행한다.

 

하루 최대 입장인원은 250명이며 입산지점을 죽령과 묘적령으로 나눠 예약할 수 있다.

 

탐방객은 죽령입구에서 예약확인 후 산행이 가능하며 묘적령 입산 탐방객은 하산 시 확인하면 된다. 

 

정성자 탐방시설과장은 "국립공원의 소중한 자원 보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탐방예약제를 실시한다"며 "탐방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