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호응'
고등학교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 번거로움 해소
기사입력  2019/06/07 [07:52]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학교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학교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만 17세를 맞아 처음으로 주민등록증을 발급하게 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직접 찾아가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주는 시스템이다.

 

학생들은 서비스를 통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발급기한 경과로 인한 과태료 부과 등 불이익을 사전에 방지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2011년부터 상하반기로 나눠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0개교 128명의 학생들에게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 지원했다.

 

시는 올해 오는 10일부터 충주한림디자인고를 시작으로 6개교 116명의 학생들에게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신청 2주 후에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교부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충주시민을 위한 편리하고 다양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