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군수와 함께 하는 청소년참여예산제 운영
청소년예산 참여 ‘2020 청소년 이야기’
기사입력  2019/06/08 [12:0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송기섭 진천군수와 진천군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의원의 간담회인 ‘2020 청소년 이야기청소년 정책 참여를 주제로 8일 진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위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진행된 청소년참여예산학교의 일환으로, 진천군주민참여예산위원회 장성유 위원장의 참여예산에 대한 소양 교육과 참여예산사업의 발굴 실습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과정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 참여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회에서 제출된 청소년 관련 사업에 대해 논의하여 6개 사업의 추진을 결정, 진천군 담당부서의 검토 후 추진 가능 사업을 발표하는 자리를 갖게 되었다.

 

청소년참여예산학교 청소년위원은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청소년 관련 정책과 환경에 대해 토론하고 협의하는 경험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성장을 지원하며, 진천군의 청소년정책 및 주민참여예산제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구성되었다.

 

또한, 자치단체장인 진천군수가 청소년의 정책참여를 주제로 청소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청소년들이 진천군의 정책과 민주시민으로서의 참여에 대한 이야기를 경청할 수 있는 간담회도 진행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진천군을 만들어 나가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진천군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참여하여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해가기 위한 다양한 청소년 참여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