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증평교육지원청, 2019. 민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7/11 [21:5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장재영)11일과 1212일간 관내 민원담당자 대상으로 2019. 민원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담당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재충전의 일환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을 높여 갈등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됐다.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몸과 마음을 힐링(healing)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으며, 자연과 함께 하며 업무에 벗어나 마음의 휴식을 취하고, 심신을 다스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을 마친 후 담당자들은 매년 민원교육이 운영돼 왔고, 해마다 비슷한 교육과정으로 집중이 잘되지 않았으나, 이번 교육은 교육내용이 알차고 교육수혜자 중심으로 진행돼 정말 힐링하고 돌아간다는 마음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직장교육으로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장재영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민원담당자들의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민원담당자들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에 적극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