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8.15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
기사입력  2019/08/12 [19:54]   임창용 기자
▲ 진천군이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군이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범군민 운동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이번 범군민 운동은 74년 전 국권회복의 역사를 경축하고 독립운동을 위해 희생했던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준비됐다.

 

군은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에 협조 공문을 발송, 아파트 구내방송 및 마을 방송을 통해 오는 15일 광복절에 많은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진천군 홈페이지 및 군에서 운영하는 각종 SNS 매체를 통해 태극기달기 운동에 대한 광범위한 홍보를 진행 중에 있다.

 

군은 오는 14일 관내 주요거리에 가로기를 일제 게양할 예정이며, 관내 국기 및 게양시설에 대한 오염 및 훼손여부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진천군은 보재 이상설 등 위대한 독립 운동가를 많이 배출한 충절의 고장이라며 태극기달기 운동 추진을 통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불굴의 독립운동 정신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태극기는 각 자치단체 민원실 및 주민센터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인터넷우체국,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