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황규철 의원, 지역 교육격차 해소 방안 모색
남부3군 교육균형 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9/08/19 [20:08]   임창용 기자
▲ 충북도의회 황규철 의원은 19일 남부3군 교육균형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의회 교육위원회 황규철 의원(더불어, 옥천 제2선거구, 충청북도의회 부의장)19일 옥천군청 다목적회관에서 보은옥천영동 남부3군 교육균형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황규철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교육균형발전 지원 조례안이 지난 7. 14.일 공포되어 조례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김상열 정책기획과장, 주병호 예산과장, 보은·옥천·영동교육지원청의 박준석·이혜진·박천호 교육장, 해당 지역 교장 및 지역주민 등 150여명의 방청객이 참석해 지역특성에 맞는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대한 열띤 논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재정자립도가 낮아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에* 대해 불이익을 받았던 보은옥천영동증평괴산단양 등 도내 6개 지역의 교육균형발전 예산(연간 약 30억원)에 대해 각 지역별 의견을 수렴했다.

 

이들은 또 지역별 과제 발굴과 사업 선정을 통해 실효성 높은 교육정책을 마련해 나가자는 데 뜻을 함께 했다.

 

황규철 의원은 교육환경개선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와 공교육 내실화를 위해 시급한 사안이라며도내 6개 지역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