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추석 명절 군민불편종합신고센터 설치・운영
기사입력  2019/09/05 [17:36]   임창용 기자

 

▲ 괴산군이 추석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민족 고유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추석 명절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까지를 추석 명절 종합대책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추석 성수품 물가안정, 주민생활 안, 귀성객 교통편의 및 안전수송, 각종 재난사고 예방 및 신속수습, 저소득·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 지원,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에 대한 19개 추진계획을 세워 명절 연휴를 대비한 사전 준비에 들어갔다.

 

우선 군은 명절 연휴가 시작되는 12일부터 군청 당직실에 군민불편종합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면서 전기, 가스, 쓰레기, 교통, 상하수도 등에 관한 군민불편사항과 각종 사건 등을 접수받아 처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 보건소는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고, 괴산성모병원·괴산서부병원 등 관내 12개 응급의료기관 및 11개 휴일지킴이 약국과 연계해 상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에 군민불편종합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유사시 신속히 대응 조치함으로써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많은 분들이 가족과 함께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4회 단양 영춘면민 화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