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스안전공사, 경찰의 기소 결정에 이의 제기
지역공헌사업 지출, 지역발전 위한 정당한 행위
기사입력  2019/09/11 [17:3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한국가스안전공사(이하 공사)는 본사 김형근(사진) 사장을 비롯한 간부들에 대해 경찰이 회사의 사회공헌활동기금 부정사용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업무상배임)으로 송치한데 대해 지역발전을 위한 정당한 예산집행이며 개인적 부정사용은 없다고 밝혔다.

 

공사는 입장문을 통해, 2013년 충북혁신도시로 본사 이전 이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발전 등을 위해 다양한 지역공헌을 추진해왔으며, 이는 지역사회로부터의 요구되거나 타 공공기관의 사례, 지역공헌의 트렌드 변화 등을 반영해 지역 내 문화예술복지시민단체 등의 활동을 후원했다는 주장이다.

 

특히, 공사가 추진해 온 지역공헌 사업은 지방이전 공공기관으로서 이전 지역인 충북지역의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함이며, 이러한 맥락에서 사회공헌 사업은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한 정당한 행위로, 예산집행과 관련한 개인적인 부정사용은 추호도 없다고 밝혔다.

 

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 당연한 책무인 사회공헌이 왜 범죄행위로 둔갑했는지에 대해 관련기관의 신속하고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이번 사건의 발단은 공사 노조가 김형근 사장이 사회공헌활동기금 35000만원 가운데 일부를 지출 명목과 다르게 특정 지역과 단체에 지원하는 등 회사의 사회공헌활동기금 부정사용 의혹을 제기한바 있다.

 

이후 충북경찰은 9개월간의 수사를 거쳐 지난 10일 공사의 사회공헌활동기금 부정사용 의혹과 관련해 김형근 사장과 간부 6명을 업무상배임 등의 혐의로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