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구인사, '대충대종사 제26주기 열반대제' 봉행
기사입력  2019/10/01 [10:18]   최윤해 기자

▲ 불기 2563년 '대충대종사 제26주기 열반대제'  ©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불기 2563년 '대충대종사 제26주기 열반대제'가 1일 충북 단양 구인사에서 봉행됐다.

 

이날 열반대제는 대충대종사 열반 26주기를 맞이해 생애를 기리고 남긴 유훈을 받들어 중생 제도에 전력을 다하고자 마련됐다.

 

열반대제는 개회선언, 삼귀의례, 찬불가, 반야심경독경,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 국운융창기원, 헌화 및 분향, 상단권동 및 종사영반, 추모사, 추도사, 추모가, 관음정진, 사홍서원, 폐회선언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문덕 총무원장은 추모사에서 "대충대종사께서는 깊은 수행으로 일심삼관의 묘리를 득도하시고 높은신 지혜와 자애한 덕성으로 제방의 불자들에게 원만각행의 명철한 심지를 일깨워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중국 천태산 국청사에 '중한 천태종 조사기념당'을 건립해 대각국사와 상월원각대조사님의 존상을 모시는 대작불사를 주도하시어 해외교류의 토대를 마련하셨다"면서 "우리는 대종사께서 보이신 대승보살의 큰 자비와 지혜를 바르게 이어갈 것을 다짐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