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조선으로 가자' 웰컴투더 청풍명월 3일 개최
기사입력  2019/10/01 [11:25]   최윤해 기자

▲ '웰컴투더 청풍명월' 포스터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청풍문화재단지 내에서 조선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웰컴투더 청풍명월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남녀노소 누구나 우리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각 지역의 문화유산을 발굴하고 그 안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와 의미들을 담아낸 문화프로그램이다.

 

청풍문화재단지 내에는 보물 2점(제528호 제천 청풍 한벽루, 보물 제546호 제천 물태리 석조여래입상)과 도지정 문화재 10점(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35호인 제천 청풍 팔영루, 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84호 제천 황석리 고가 등)이 있다.

 

위 문화재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수상한 조선마을 청풍현 약초골 이야기가 실감나는 연기로 무장한 시민배우 30명의 해학과 위트로 관광객 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 함께 해결하는 재미가 있는 사또 지령 수행 프로그램, 스탬프 투어 이벤트, 각종 민속체험 이벤트(한약방, 새끼줄꼬기, 염색장, 소원지 걸기, 장작패기 등)가 진행된다.

 

다른 행사로는 재미있는 조선민속투어 '미래에서 조선으로'라는 참여희망자 유료 체험프로그램으로 2050년 미래에서 온 해설사와 함께하는 이색적인 해설 투어도 준비 중이다.

 

프로그램은 가상의 스토리를 통해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돕고 문화재 관리 및 보존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웰컴 투 더 청풍명월을 함께할 관람객은 3일부터 5일까지 3일 간(오전 10시~오후 5시) 제천 청풍문화재단지를 방문하면 된다.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올가을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고 싶은 사람은 꼭 청풍문화재단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프로그램 신청 등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문화재팀 또는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