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승환 옥천부군수, 군민의 날 행사 사전점검
기사입력  2019/10/10 [13:2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박승환, 옥천군 부군수는 10일 옥천체육센터에서 11~12일에 개최되는3회 옥천군민의 날 기념행사’,‘44회 옥천군민체육대회사전 안전점검을 군청 안전총괄부서 및 유관기관 전문가와 함께 시설물 등을 점검하였다.

 

이번 사전점검은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66조의 11에 따라 일정규모 이상의 지역축제 개최 시 지방자치단체장의 안전관리 계획 수립과 안전관리 조치에 따라 진행하였다.

 

행사 진행에 따라 재난위험요소 사전 제거와 개선으로 원활한 행사추진으로 행사장 방문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추진되었다.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옥천군민의 날은 조선 태종 13(1413) 옥천 지명이 명명된 날을 기념하여 군민 화합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범지역적 경축 행사다.

 

옥천군은 올해 지역주민 참여 및 초청가수 축하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로 많은 군민들의 방문이 예상되어 재난사고 및 인명피해 예방을 위하여 관람객 진출입구 및 비상시 피난동선 확보 상태, 분야별 법적기준 준수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였다.

 

최근 사회적 이슈인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한 차단방역 조치실태를 병행 점검하여 가축질병 확산차단과 안전한 지역행사 개최의 일거양득의 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박승환 부군수는군민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는 옥천군민의 날 기념행사가 범군민적 지역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가장 밑바탕이 되는 재난안전에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