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기사입력  2019/10/31 [17:38]   최윤해 기자

▲ 지역사회 영양, 신체활동, 비만예방 사업 합동 성과대회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가 31일 여의도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열린 '지역사회 영양, 신체활동, 비만예방 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 보건소는 2019년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영양플러스사업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킨 공로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을 수상하게 됐다.

 

시는 사업을 통해 ▲아이건강·엄마건강 맞춤형 특강 ▲마음이 건강한 엄마 행복한 육아 특강 ▲우리아이 응급처치 119 특강 ▲현명한 부모, 행복한 가정 특강 등을 실시, 육아 시기별로 꼭 중요한 교육주제를 선정해사업 참여자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아울러 시에서는 주간 교육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야간, 주말조리교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매년 대상자의 교육 참여율 100%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그 중 '영양쏙쏙!, 건강쑥쑥 맞춤형 조리교실'은 2018년도 보건소에 조리실을 설치해 후기이유식 만들기와 유아 반찬 및 간식 만들기, 다문화가정 조리교실 등 체험형 영양교육을 운영,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윤용권 소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영양플러스 식품지원 사업을 발전시켜 임산부·영유아의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영양 위험요인을 해소하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