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범덕 청주시장, 관내 소각장 신・증설 절대 불허
오창 후기리 소각장 협약내용, 전임 시장의 합의사항
기사입력  2019/11/06 [17:25]   임창용 기자

▲ 한범덕 청주시장은 앞으로 진행되는 모든 소각장 신・증설에 대해 시가 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강력하게 대응할 계획임을 밝혔다.  © 임창용 기자


ESG
청원 소각장건조시설 설치, 금강유역환경청 결정 사항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와 의회의 쟁점이자 시민들 최대 관심사인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받고 있는 관내 폐기물 소각장과 관련해서 한범덕 청주시장은 더 이상의 소각장 신증설 불허 방침을 재확인했다.

 

한 시장은 6일 오전 11시 기자회견에서 우리시는 전국 사업장폐기물 소각장의 18%가 집중되어 있어 미세먼지와 시민의 건강이 심각하게 침해받고 있고, 정부에서도 이러한 문제를 인정하여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북이면 주민을 대상으로 소각장 주민건강영향조사를 하기에 이르렀다.”며 미세먼지로 인한 폐해를 지적했다.

 

이어 ESG청원의 오창 후기리 소각장건조시설 설치와 관련, 환경영향평가서를 토대로 금강유역환경청의 결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라며, 환경청에서 법과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있는 환경영향평가에 대해 가부 의견을 제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20153월 전임 시장과 업체와의 소각장매립장 이전 협약은 어쩔 수 없이 존중해야할 사항으로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진행과정을 지켜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청주시는 환경청에서 설치 동의를 구한다면, 시에서 의견(부동의)을 제시하고, 이후 도시계획시설 및 건축허가에 대해 권한을 행사한다는 방침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