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고3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수능 이후 교육 공백 해소 주력
기사입력  2019/11/18 [06:16]   임창용 기자

 

▲ 충북교육청이 수능을 끝낸 고3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공백 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끝낸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수능 후 교육 공백 해소를 위해 노력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에서 제공한 운전면허 시험장과 연계한 운전면허 교육, 상공회의소 등 기관과 연계한 컴퓨터 자격증 시험교육, 근로교육, 세금교육 등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하도록 각급학교에 안내했다.

 

도교육청 직속기관에서도 고3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충청북도진로교육원은 지난 1116일 오전 10시 진로교육원 꿈길관과 상담실에서 도내 고3 학생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상시적으로 충청북도진로교육원 누리집을 통하여 신청을 받아 개인별 맞춤형 면접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정시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오는 1217일까지 개인별 신청을 받아 1221일에는 2020 대학입시 정시 전형 설명회와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청주와 충주에서 각각 실시한다.

 

충북교육도서관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혀줄 작가 강연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127일 오전 10시에 정여울 작가 강연회를 시작으로, 1130일 오후 2시에는 이동섭 작가 강연회를, 1216~17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태원준 작가 강연회를 개최한다.

 

정여울, 태원준 작가 강연회는 학교 공문을 통해 단체 접수가 가능하고, 이동섭 작가 강연회는 충북교육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도 허진모 작가를 초청하여 인문독서문화 11월 특강을 11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는 사전 신청한 충주지역 고3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수능 이후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도교육청은 수능을 끝낸 학생들을 위해 1115일부터 1122일까지 도교육청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를 기획했다.

 

도교육청은 본인이 수험생이라면 본인이 하고 싶은 일, 수험생이 아니라면 수험생에게 덕담 또는 추천활동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전달한 예정이다.

 

한편 올해 수능시험에는 도내 4개 시험지구, 32개 시험장, 565개 시험실에서 13,964명이 응시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