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장선배 의장, 변호사시험 장소 확대 건의
충북, 강원, 제주 등 3개 권역 포함 건의
기사입력  2019/12/03 [16:29]   임창용 기자

 

▲ 충북도의회 장선배 의장은 3일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에서 지방로스쿨 ‘변호사시험 장소 확대’를 건의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장선배 의장은 3일 서울 쉐라톤그랜드인천호텔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9차 임시회에서 지방로스쿨 숙원사업이었던 변호사시험 장소 확대를 건의했다.

 

현재 변호사시험은 서울, 대전, 부산, 대구, 광주 등 5개 권역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전주까지 확대 될 예정에 있다.

 

시험장 확대는 그간 지방로스쿨 숙원사업이었다. 전국 25개 로스쿨 중 절반이 지방로스쿨인 상황에 5개 권역에 포함되지 않은 충북, 강원, 제주 등 3개 권역 수험생들은 시험응시를 위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는 등 불편을 겪었다.

 

▲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9차 임시회가 3일 서울 쉐라톤그랜드인천호텔에서 열렸다.  © 임창용 기자

 

장선배 의장은 변호사시험 응시생들의 공정한 시험 환경 조성을 위해 충북, 강원, 제주에 시험 장소를 설치하는 건의안을 제출하게 됐다건의안이 법무부에서 최대한 빨리 시행될 수 있도록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끝까지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을 포함한 15개 시도의회 의장들이 참석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아동그룹홈 종사자 처우개선 건의안,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시기의 탄력적 운영 건의 등 10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