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행안부 2019. 도로명주소 활성화 유공 기관표창
기사입력  2019/12/04 [16:42]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도 도로명주소 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찾아가는 어린이 도로명 홍보교실 운영 모습.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도 도로명주소 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는다.

 

 

이번 수상 기관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광역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우수사례, 도로명 주소 홍보, 도로명 안내시설물 관리, 도로명주소 기능강화, 정책협력 등 다양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군은 올 한해 주소체계 고도화 및 4차산업 창출 시범사업 추진, 공중화장실 태양광 LED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찾아가는 어린이 도로명 홍보교실 운영, 보행자용 도로명판 확충 및 안내시설물 유지보수, 다가구주택 상세주소 부여 추진 등 도로명주소 전반에 대한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난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에 이어 이번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의 영광까지 안게 됐다.

 

특히 찾아가는 어린이 도로명 홍보교실은 진천군이 청주시에 이어 충북에서 두 번째로 높은 학령인구(6~17) 비율을 나타내고 있는 점을 반영해 학교를 직접 방문해 도로명 주소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도전! 도로명 퀴즈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안재승 민원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렇게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된 것은 도로명주소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불편함 없이 도로명주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추진과 더불어 도로명주소 활성화 우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