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2019.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해단식
기사입력  2019/12/06 [23:0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해단식이 6일 관성회관에서 열렸다.

 

옥천군은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비 50억 원의 예산으로 1800여명의 노인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하였으며, 내년도 사업이 1월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청산청성 지역은 어르신들이 교통의 불편함과 겨울철 어르신들의 건강위험 등을 고려하여 오는 10일 별도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과 옥천시니어클럽(관장 이종숙, ()대한노인회 옥천군지회(회장 임계호)가 공동 주관한 이날 해단식에는 500여 명의 일자리 참여 노인들이 참석했다.이날 행사는 행사 식전 풍물공연에 이어 우수참여자 시상(10), 감사패 수여(4), 기관별 1명씩 우수참여자 활동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지역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 사업에 한 해 동안 큰 사건사고 없이 무사히 마무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2019년은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시군으로 선정되어 5천만 원의 포상금을 받게 되었다.”라며,

 

옥천시니어클럽은 9988 행복지키미 사업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며 해단식에서 한 해의 성과를 알렸다. 또한내년에는 예산이 10억 정도가 증액되어 추진될 예정이므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후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2020년 내년도 옥천군 노인일자리 사업은 약60억 규모에 2,000명 정도의 인원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3개 수행기관별로 이달 11()까지 접수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